성장 스토리

다양한 성장 스토리를 통해 사업의 성장 방향을 생각해보세요. 좋은 스토리를 위해 늘 곁에서 함께하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2023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비즈니스 교류의 장에서 성장 기회를 찾다

삼성웰스토리

F&B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로 자리매김한
<2023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현장 스케치

aT센터에서 만난 식음산업의 국가대표기업들
삼성웰스토리의 F&B 고객사와 업계 종사자들 참여

식재료의 원료와 품질을 깐깐하게 관리하며 고객의 식탁을 책임지는 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가 국내 유일의 B2B 식음료 박람회인 푸드페스타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7월 12일, 13일 이틀간 진행했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2023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Food Festa)'는 다양한 식음상품과 볼거리, 먹을거리를 선보여 행사장의 분위기는 그야말로 축제였습니다.


“고객사와 파트너사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

삼성웰스토리가 공급하는 식음 상품의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1,800여종의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사에게 운영효율을 높여주는 '원팩솔루션(OPS)' , 건강지향, 고령화 트렌드를 반영해 특수 개발한 ‘케어푸드’가 소개됐습니다. 특히 글로벌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B2B 독점 공급하는 세계 40개국에 진출한 태국 CP그룹의 계육 가공품과, 청과물 브랜드 썬키스트의 과채가공품 등도 자리했습니다. ‘ESG역량’, ‘글로벌소싱’, ‘헬스케어’를 주제로 한 부스도 비중 있게 꾸며져 미래 비전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푸드테크 및 프랜차이즈 최신 트렌드를 알 수 있는 부대행사”

삼성웰스토리는 상품 전시 외에도 식음산업의 미래 인사이트와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상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재미를 더했습니다. 먼저 첫날인 12일(수)은 오프닝 식음세미나로 “데이터로 살펴본 프렌차이즈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마이프차 김준용 대표의 발표가 있었고, 명사 특강으로 “디지털 시대, 공간은 어떻게 진화하는가?”라는 주제로 건국대 이승윤 경영학과 교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다음날인 13일(목)은 베이킹클래스로 “콘트란쉐리에 시그니처메뉴”를 윤성준, 이경진 파티쉐가 진행했고, 식음세미나로 “2023 글로벌 푸드테크 핵심 트렌드”를 주제로 로보아르테 강지영 대표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고객과의 동반성장 - 360°F&B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

삼성웰스토리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F&B 사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360 솔루션’ 전용 부스도 운영했습니다. 외식 브랜드의 효과적인 성장을 돕는 홍보 마케팅, 가맹관리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IT솔루션, 메뉴/공간 컨설팅, 식품업의 가장 기본이 되는 위생안전•CS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삼성웰스토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솔루션 기업들도 부스를 마련해 직접 고객 상담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푸드페스타는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찾는 고객사에 삼성웰스토리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교류의 장 입니다.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는 정기적으로 푸드페스타 행사 개최를 통해 식음산업을 운영하는 많은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아갈 계획입니다. 식자재를 공급하는 역할을 넘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믿음직한 F&B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로 나아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적용된 성장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