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스토리

다양한 성장 스토리를 통해 사업의 성장 방향을 생각해보세요. 좋은 스토리를 위해 늘 곁에서 함께하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2022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식음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다

삼성웰스토리

F&B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로 자리매김한
<2022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현장 스케치

40년이 넘는 업력으로 식음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리딩하고 있는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Food Festa)'는 삼성웰스토리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우수한 식자재 상품과 업계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푸드페스타 행사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9월 21일~22일 이틀간 진행되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2년간 중단되었다가 개최되어 1800여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고 100여개 넘는 부스가 발을 딛을 틈이 없을 정도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도 뜨거웠습니다.


“다양한 푸드테크를 통해 경험하는 F&B 비즈니스의 미래”

푸드테크의 대두로 그 어느 때보다 식음산업의 트렌드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행사에서 식음산업의 미래 인사이트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간을 준비했습니다. 매장에 확산되고 있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자동화 장비를 직접 관람하고 체험해 볼 수 있었던 푸드테크 전시관은 자동화 키친 설비, 딜리버리 로봇, 대체육 쇼케이스 등이 전시되며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동화 키친의 샐러드 제조 시연, 스마트팜 VR 체험공간으로 꾸며져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6개의 테마로 만나는 1500여종의 식자재 상품”

푸드페스타 행사에서 삼성웰스토리는 협력사와 함께 1500여종의 식자재 상품을 6개 테마로 나누어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영양설계를 기반으로 하는 ‘헬스케어’, 조리시간을 단축해주는 '간편조리형' 상품, 프랜차이즈에 특화된 '전문 외식' 상품, 변화하는 현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테이크아웃&디저트' 상품, 히스토리와 컨셉이 있는 ‘전통식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선호 종합식품’의 테마로 구성함으로써, 다양한 식자재 상품을 체험하고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함께하는 성장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360솔루션>”

이번 행사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할애해 힘을 실은 부스는 F&B 성장 솔루션(Customer Success Program) 전시관이었습니다. 이 공간에서는 F&B 고객사의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마케팅, IT솔루션, 컨설팅, 위생안전•CS, 세일즈협력, 상품R&D 솔루션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삼성웰스토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솔루션 기업들도 부스를 마련해 직접 고객 상담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재미를 더한 참여형 쿠킹클래스”

전시 뿐만 아니라 식음 트렌드에 대한 강연과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을 통해 방문한 고객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행사 첫 날에는 오프닝 식음세미나로 “외식의 변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X)”을 주제로 <외식인>의 조강훈 대표님이 진행을 맡았고, 명사 특강으로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건국대 이승윤 경영학과 교수님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행사 둘째 날은 식음세미나로 “뉴노멀 시대! 프랜차이즈 업무 환경 구축하기”를 주제로 <마이프차>의 한기석 팀장님이 강연을 진행해 데이터 기반의 상권분석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셀럽셰프 쿠킹클래스>에서는 정호영 셰프가 나고야식 마제비빔밥과 카덴규동 만드는 법을 강의하고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2 푸드페스타> 행사를 통해 삼성웰스토리는 업력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음산업의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기술, 솔루션을 제시해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는 정기적으로 푸드페스타 행사 개최를 통해 식음산업을 운영하는 많은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아갈 계획입니다. 식자재를 공급하는 역할을 넘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믿음직한 F&B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로 나아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적용된 성장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