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스토리

다양한 성장 스토리를 통해 사업의 성장 방향을 생각해보세요. 좋은 스토리를 위해 늘 곁에서 함께하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삼성웰스토리 배지민 프로

F&B 브랜드를 서포트하는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삼성웰스토리 배지민 프로의 홍보마케팅 프로그램 스토리

360솔루션 스토리 - <홍보마케팅 프로그램> 배지민 프로

외식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이제 마케팅은 필수인 시대죠. 하지만 외식 사업자의 대부분은 식당 운영에 대한 전문성은 뛰어나지만, 마케팅에 대한 지식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예산, 인력 부족으로 마케팅 운영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삼성웰스토리는 외식사업자가 적은 비용으로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식당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사의 사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배지민 프로의 스토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삼성웰스토리에서 운영하는 360솔루션 중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배지민 프로라고 합니다. 저는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삼성웰스토리에서 10년 넘게 근무했어요. 입사하고 처음에는 푸드서비스가 운영되는 현장에서 업무 경험을 쌓았고, 현재는 이 경험들을 활용해 고객사의 사업 성장을 위한 홍보마케팅을 제안하고 실행해드리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담당하고 계신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은 어떤 배경으로 기획하시게 되었나요?

요즘에는 푸드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체 중 맛품질이 떨어지는 곳을 찾기 힘들 정도로 전반적인 푸드서비스의 수준이 높아진상황입니다. 음식의 맛은 이제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는 거죠. 그러다보니 결국 사업의 승부처는 얼마나 고객에게 브랜드를 잘 알리느냐에 달려있어요. 시장 상황이 이러하다 보니 실제로 고객사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부분이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이랍니다. 실제로 홍보마케팅과 관련된 고객사의 주요 고민은 “대행사는 많은데 어디가 괜찮은지,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와 “대행사에 맡기더라도 홍보 컨셉이나 콘텐츠를 기획하는 일은 내부에서 누군가가 해야 하는데 일손이 부족하다.”는 점이었어요. 이러한 고객사의 고민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브랜드를 브랜드답게 만들어 드리고 싶어요”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의 강점에 대해서 좀 더 이야기 해주세요.

삼성웰스토리의 고객사는 직원수가 백명이 넘는 큰 곳들도 있지만, 소수 정예의 인력으로 사업을 꾸리고 있는 곳들도 많습니다. 인력이 적은 고객사는 매장 홍보, 신규 오픈, 브랜드 홍보, 가맹점 확대 등 다양한 비즈니스 이슈가 한꺼번에 발생하면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마련이죠. 이런 상황에 360솔루션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이 고객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먼저,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은 직접 실력을 검증한 마케팅 대행사를 선정해 협업을 하기 때문에 서비스 품질이 보장됩니다. 수많은 마케팅 대행사들이 존재하지만 어떤 대행사가 어떤 수준의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는 겪어보기 전에는 알 수 어렵죠. 이런 고객사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삼성웰스토리는 마케팅 대행사를 직접 검증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웰스토리의 협상력을 활용해 수수료 할인 등 마케팅 대행 서비스에 대한 비용 절감 효과도 함께 제공해드리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삼성웰스토리의 담당자가 고객사를 대신해 대행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마케팅컨셉과 주요 포인트들을 놓치지 않고 챙길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더불어 마케팅 대행사에서 만든 복잡한 수치의 리포트들을 고객사에서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드리고, 성과에 대한 분석을 통해 마케팅 방향성을 제시해 드리기도 합니다.

“F&B 고객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맞춤 솔루션 제공하고 있죠”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 반응은 어떤가요? 고객들은 주로 어떤 점에 만족을 느끼고 있나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많은 고객사에서 홍보마케팅을 하고 싶어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누구와얼마나 해야할지 난감해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작하고 싶은데 실행할 엄두가 안 난다고 할까요? 이런 고객사의 어려움을 삼성웰스토리에서 해결해드리니 반응이 좋았습니다.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경험해 보시고 추가 진행을 하는 요청하실 정도로 고객사 만족도가 높아요.
최근에는 네이버플레이스 노출과 인스타그램에 올라가는 콘텐츠를 중요한데 푸드서비스 현장에서 오랜 시간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어떤 키워드와 이미지를 검색하고 클릭할지 기획해서 고객사에 마케팅을 제안해드리고 있어요. 고객사 내부적에서 진행했을 때보다 저희에게 맡겼을 때 마케팅 성과가 좋게 나오는 걸 경험하시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올라가고 있어요. 한 마디로 “알잘딱깔센”이죠. 저희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해결해 드리니까요.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도입했던 사례 중 가장 성공적이었던 사례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런칭해 현재까지 6개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했어요. 그 가운데 올해 초 고객사인 <제이비패밀리F&B>에서 신규 브랜드인 '노랑분식'을 스타필드 고양점에 새롭게 런칭하는 일이 있었어요. 고객사 대표님께서 코로나로 전반적인 매출이 좋지 않아 고민이 많으셨는데, 고양점 런칭 때는 제대로 마케팅을 해서 성과를 내야겠다는 생각으로 삼성웰스토리에 홍보마케팅 지원을 신청해주셨어요. 그리고 실제로 저희가 제안해드린대로 인플루언서 체험단과 블로그 상위노출, 네이버플레이스 광고를 진행하셨어요. 그 중 체험단 프로그램을 통해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노출된 콘텐츠들이 큰 효과를 봤고 오픈 후 지금까지도 빈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666버거>와 <브런치빈> 등의 다양한 외식 고객사에서도 360솔루션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단과 SNS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셨죠. 

“F&B 업계 트렌드를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 기획중이에요”

현재 새롭게 계획하고 있는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360솔루션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고객사 대표님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F&B 업계 전반에 대한 소식과 마케팅 트렌드, 새로운 마케팅 기법에 대한 정보에 관심이 높으셨어요. 쉽게 말하면 매년 서울대에서 발간하는 “2023 트렌드 코리아”의 F&B 버전 같은 게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현재 몇몇 군데의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는 곳을 컨택중이고 아마 올 연말까지 내용을 정리해 F&B 비즈니스를 위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할 준비를 하고 있어요.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어떤 방법으로해결하셨나요?

평소에 안 되면 되게 하자라는 도전 정신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려웠던 점을 꼽으라면 아무래도 아직까지 많은 고객사에서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리지 못했다는 점이죠. 사실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이 모든 고객사에 제공되는 건 아니고 삼성웰스토리와의 거래 기간, 규모, 성장성 등에 따라 선정된 곳에 지원되는 프로그램이이거든요. 언젠가는 삼성웰스토리의 모든 고객사들이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프로님께서 생각하는 향후 목표 및 비전은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회사의 업무 면에서는 삼성웰스토리의 모든 고객사께서 360솔루션 홍보마케팅 프로그램을 잘 알고,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으면 하는 게 바람입니다. 저도 얼마전부터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데요. 팔로워 수를 1만명까지 늘렸으면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고 싶은 이유는 그렇게 되면 좀 더 고객사에게 퀄리티 높은 홍보마케팅을 진행해드릴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 때문이고요. 삼성웰스토리인답게 프로의 자세로 고객사에서 만족하고, 다시 찾는 홍보마케팅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저의 비전입니다.

적용된 성장 프로그램